콘텐츠로 건너뛰기

소득요건 확대와 고용 및 보육보조금의 최대지급 증가

고용 및 보육 보조금은 자녀 양육비로 일하는 부모를 돕기 위한 재정적 지원의한 형태입니다. 정부는 이 같은 지원금에 대해 가족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해주기 위해 소득요건을 확대하고 최대 지급액을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소득요건 확대와 고용·보육 보조금의 현행 소득요건을 200만원 이하로 정했습니다. 이 역시 현재 240만원 이하로 인상됐습니다. 그만큼 넓은 범위의 가정이 이런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되고, 더 많은 가정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최대 지급 증가

소득 요구 사항의 확대 외에도 정부는 고용 및 보육 보조금에 대한 최대 지불을 10 %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한부모 가정이 15만 원, 다자녀 가정이 26만 원, 맞벌이 가정이 30만 원에서 각각 16만 5천 원, 28만 5천 원, 33만 원으로 최대 지급액이 늘어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육료 인상

보육료도 인상돼서 자녀 1인당 최고 지급액이 7만원에서 8만원으로 늘었습니다. 이것은 가족에게 훨씬 더 많은 지원을 제공할 것이고, 아이들을 더 잘 돌보고 부모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것입니다.

고용 및 보육 보조금에 대한 소득 요구 사항의 확대와 최대 지불 증가는 가족에게 긍정적인 진전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더 많은 가족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며, 일하는 부모가 직면한 재정적 압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정부가 가족을 부양하고 자녀를 키우는 데 필요한 자원에 접근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